나는 대학교에 와서 고등학교와는 한 가지 다른 점을 느꼈다. 그것은 우리에게 학교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같은 행사를 안내해주는 사람이 적다는 점이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그런 점을 걱정하고 있었지만, 신구학보를 보고 걱정이 사라졌다. 신구학보 301호를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얻은 정보는 우리 학교에서 진행하는 ‘하계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목적, 갈 수 있는 나라에 대한 정보와 간략한 일정이 나와 있다.
두 번째는 신구대학교식물원에 대한 정보였다. 우리 학교 학생들은 ‘대학생활과 자기이해’ 수업 시간에 식물원을 한 번씩 방문하게 된다. 하지만 거기서 하는 행사를 자세히 모르는 학우들이 많았을 것이다. 신구학보를 보고 그곳에서 ‘세계의 식물원 산책’ 사진특별전을 한다는 정보를 얻었다.
세 번째로는 우리 대학교가 성남 정신건강증진센터와 MOU(업무 협약)를 맺었다는 것이다. 이 협약에는 학우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홍보 및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내용이 있다. 그리고 협약 관련 교육과 프로그램은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세계로 장학금’에 대한 정보이다. ‘세계로 장학금’은 금전적인 이유로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를 포기하는 학우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다. 이 장학금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신구학보를 읽고 많은 정보를 얻어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기대된다. 또한, 다른 학우들도 학교의 정보를 얻지 못하는 어려움을 신구학보를 통해 해소하면 학교생활이 더욱 재밌어지고,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박재현 학우(치기공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