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1월17일 09시00분 ]
기술이 발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이 점차 현실화되고 이에 따라 우리의 일상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놀이공원에서 몇 시간동안 줄서 기다리던 롤러코스터를 스마트폰과 간단한 장비를 이용해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또, 당구나 볼링 등 넓은 공간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운동을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이처럼 기술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이미 삶에 스며들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현재 IT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으며 4차 산업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VR, 즉 가상현실이 어떤 기술인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쉽고 간단히 알 수 있는 VR의 비밀
VR은 Virtual Reality의 준말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가상의 현실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VR기기는 일반적으로 2개의 볼록렌즈와 작은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디스플레이는 중앙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영상이나 사진이 나오게 하고 우리는 이를 볼록렌즈를 통해 보게 된다. 이렇게 화면을 두 개로 나눠 그림을 보여주는 이유는 바로 입체감을 주기 위해서다. 왼쪽 렌즈로는 왼쪽 영상을, 오른쪽 렌즈로는 오른쪽 영상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입체적인 장면을 보는 듯한 착시효과를 일으킨다. 여기에 헤드셋이나 이어폰으로 소리를 듣고 리모컨을 이용하여 자신의 몸을 움직이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며 VR 기기를 사용하면 더욱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심심할 땐 VR체험이 짱이야~!!
VR기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VR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젊은 사람들이 많은 홍대, 강남, 잠실, 건대 등과 같은 번화가에는 실내에서 VR을 체험할 수 있는 VR카페가 생기고 있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고 멀티플레이가 가능해 친구들과 놀거나 연인들끼리 데이트를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다. 이곳에서는 리모컨과 VR기기, 헤드셋을 이용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데 리모컨 조작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놀이기구 체험처럼 많이 알려진 체험뿐만 아니라 총 게임, 스포츠 게임, 공포 게임 등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서 체험할 수 있다.



남의 눈치를 왜 봐? 나만을 위한 VR~!!
VR게임을 하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또, 비용은 상관없지만 혼자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들 중 VR이 있는 카페나 놀이공원에 가는 것을 꺼려하며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VR기기를 원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조금 허술하지만 간단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VR을 즐길 수 있는 기기를 소개하려한다. VR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 기기는 바로 VR박스다. VR박스는 앞에서의 설명과 같은 원리로 구동되는데 스마트폰에서 VR 앱을 다운받고 휴대폰을 디스플레이 면에 장착한 뒤 실행해 VR을 체험할 수 있다. 전문적인 VR기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월등히 성능이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싼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VR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 사볼 가치가 있다.



강용현 기자 kjhjhj731@naver.com

올려 0 내려 0
신구학보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비인기 종목에서 인기종목으로 (2018-03-14 09:05:00)
별이 들려주는 이야기 (2017-12-20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