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계방학특집④] 혼자서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청춘 여행

등록일 2013년06월17일 14시19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방학을 맞아 많은 대학생들은 독립된 어른으로서 한 번쯤은 그 누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정한 계획에 따라 여행하는 것을 꿈꿔봤을 것이다. 하지만 대학생의 경제적 여건상 저렴하고 알찬 여행상품을 찾고 계획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러한 고민을 가진 대학생들을 위해 국내의 여행하고 싶은 곳을 계획하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 및 이용과 여행 계획 구성의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오직 젊은이들을 위한 청춘여행 내일로


 

내일로(rai)는 한국관광공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으로 젊은 청춘들의 자주적 여행을 장려하는 패스형 철도 여행 상품이다. 이 철도 티켓을 구입하면 국내의 새마을호와 무궁화호의 일반실 및 누리로, 통근열차 등의 기차를 7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하면서 국내의 각 지역을 본인이 계획한대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대상연령은 만 25세 이하로, 청소년들을 위한 상품이며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가격은 56,5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티켓발매 기간은 201361()부터 831()까지로 티켓 발매일로부터 일주일간 사용이 가능하고 운영기간은 201361()부터 96일까지 98일 동안 진행되기에 혼자만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는 여름방학 기간을 통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이용해볼 수 있다.

 

완벽한 내일로 여행을 위한 단계적 계획세우기

내일로 여행의 핵심은 혼자 세운 계획에 맞게 여행을 즐기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의 많은 여행지 속에서 계획을 짜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간단한 여행계획 세우는 팁을 알아보자!

일단 여행하고 싶은 지역을 선정하는데, 큰 지도와 책을 보며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 대략적인 노선을 짜본다. 이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차 시간표와 버스 시간표를 잘 조정하는 것이다. 만약 이 시간을 잘 조정하지 못하면 기차를 놓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에 관광하고자 하는 지역까지 버스를 타고 가는데 걸리는 소요시간과 경로를 항상 고려하여 이동해야 한다. 이렇듯 원하는 여행지역을 정하고 시간까지 조정했다면 마지막으로 여행 경비를 산출해보는데 이전에 정해놓은 관광지 및 숙박시설을 바탕으로 유동적으로 조절하도록 하면 보다 짜임새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더욱더 알찬 내일로 여행을 위한 팁

내일로여행 시 알아두면 두루두루 좋은 팁 중 하나는 새마을호 열차는 평일엔 5호차가 자유석이기 때문에 평일에 5호선에 빈자리가 나면 앉는 사람이 계속해서 그 자리에 앉아 타고 갈 수 있고, 만약 핸드폰이나 카메라의 충전이 급할 때는 기차의 맨 앞과 맨 뒷좌석 부분으로 가면 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또한 내일로 티켓을 제시하면 몇몇 숙소 및 식당, 관광지 등의 내일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내일로 플러스는 내일로 티켓을 발행받은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으로 사은품 증정과 숙박 및 관광지 할인은 물론이고 심지어는 숙박도 제공하기 때문에 경비가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대학생들에겐 알아두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팁이다.

 

이번 방학기간에는 ‘2013년 내일로 여행을 통해 스스로 여행을 계획하고 실천해보면서 독립적인 자주성과 더불어 자신과의 깊은 대화를 통해 자아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보는 건 어떨까?

김고은 수습기자 kimge29@naver.com

김고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