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학생지원팀, 무료 결핵검진 실시

등록일 2013년07월30일 10시45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1112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8시에 걸쳐 무료 흉부X선 결핵검진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교 국제관 출입구 옆 대한 결핵협회 버스에서 학생지원팀(팀장 김제동)의 주관 하에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20대 연령층에서 자주 발생하는 결핵환자의 조기 발견·치료 및 결핵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취약계층 결핵검진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흉부 X선 결핵검진 및 결핵예방 캠페인이 우리 대학교에서 실시됐으며, 대한결핵협회와 중원구보건소의 협조 하에 진행됐다.

결핵은 전 연령에서 남자 환자가 많으나 20세에서부터 24세에서만 여자가 더 많이 나타나고 있어 20대 초반 여성을 결핵 고위험군 취약계층으로 선정해 대학결핵협회 경기도지부와 중원구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검진을 추진하게 됐다.

결핵검진 결과 통보는 결과 이상자에 한하여 10일 이내 SMS 및 전화로 통보를 했다. 결핵유소견자는 교내 건강관리실에서 상담이 이뤄졌고, 보건소에서 무료 정밀검사와 무료치료를 실시했다. 또한 기타 흉부질환, 심장질환 의심자 등은 전문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도록 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우리 대학교 건강관리실(031-740-1235)로 문의하면 된다.

엄지선 기자 g_g94@naver.com


엄지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