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노력으로 스스로를 만들자!
안녕하세요, 신구대학교 유아교육과 92학번이며 현재 양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전임교수인 전재선입니다. 제가 신구인이 된지 어느새 20년이라 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런데도 그 시절을 떠올려보면 제법 또렷하게 기억이 납니다. 그 동안 신구대학교는 참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 그 과정 속에는 수많은 교수님들과 선배님들, 그리고 무엇보다 지금 신구의 교정을 거닐고 있는 후배님들의 노력과 열정이 이루어낸 의미 있는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지면을 통해 제가 여러 후배님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여러분은 정말 멋지게 변화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에 놓여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그랬지만 대학에서의 2, 3년이 얼마나 중요한 시간인지 모르고 지나쳤습니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니 ‘대학생’이라 는 이름이 도전의 용기가 되고 ,꿈의 열정이 되고 , 내 이름의 브랜드를 만 들 수 있는 황금 같은 시기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대학생이라서 못할 것 같이 생각되는 일들이 사회인이 되고 나면 더 도전하기 두렵고, 변화하기 망설이게 됩니다. 여러분은 지금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시간을 살고 있는 행운과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심하셔야 할 것은 도전과 변화의 시간이지만 여러분이 열정을 갖고 노력한 만큼만 변화된다는 사실입니다. 이 소중한 시간을 놓치지 마십시오. 어느 누구도 여러분을 만들어 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삶은 오로지 여러분이 스스로 노력하여 만들어 가는 겁니다.
학창시절동안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최선을 다해 놀고, 최선을 다해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이미 희망과 창조의 언덕. 신구(新丘)의 가족이기에 신구가족모두가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2013년 계사년은 풍요와 불사, 재생의 의미를 지닌 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재능을 활짝 펼치고 경험이 풍요로워지는 도약의해가 되길 멀리서나마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