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품고 멋진 한해 시작하시길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박덕흠입니다.
희망찬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구대학교 후배 여러분들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후배 여러분,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는 학비나 취업난을 생각하면 막막하고 힘든 시기이지만 항상 희망을 가지고 끝까지 도전을 하면 반드시 여러분들이 바라시는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 경제적 능력과 관계없이 공부할 능력과 의지만 있으면 누구든지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소득에 연계한 장학금 지원을 대폭 확대하여 반값 등록금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대학 기숙사 확충 및 기숙사비 인하, 지방대학 발전사업 추진 및 지역대학 출신 채용할당제 도입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스펙 위주의 채용시스템에서 탈피하여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의 사회 구현을 위해 열정과 창의성 중심의 직무평가시스템과 채용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힘쓰겠습니다.
2013년에는 한국사회가 보다 청년들이 살고 싶은 공정한 사회로 발전하고 특히, 그동안 지배해 온 지역, 좌우, 진보와 보수 등 각종 갈등과 대결구도를 극복하고 통합사회로 발전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한해 저는 부족하나마 국회에서 국민에게 꼭 필요한 법안을 발의하고, 국정감사의 새누리당 베스트팀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국정감사 기간 동안 총 7권의 정책 자료집을 발간해 추상적인 제안이 아닌 현장 중심의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경제도 살아나고, 밝은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뱀은 풍요와 함께 가정의 복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저 또한 뱀띠로서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서 2013년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신구대학 후배 여러분 모두 희망을 품고 멋진 한해를 시작하시고, 가정의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