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조선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 ”웰컴 투 조선”

등록일 2013년05월21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소: 용인 한국민속촌
일시: 62일까지
관람시간: 평일 09:30~18:30 주말 9:30~19:00
이용요금: 입장권 15,000/ 자유이용권 20,000



전통 가옥들을 볼 수 있고 사극 촬영을 많이 하는 곳으로 알고 있는 한국민속촌.그곳에선 요즘 재미있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조선으로의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조선시대 문화축제 ‘웰컴 투 조선’이 열려 민속촌 구석구석 생기가 넘치고 있다. 입구에서부터 축제가 열렸음을 대대적으로 알리는 안내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있고,주말에는 함께 나들이 나온 가족들과 연인들,출사를 나온 사진 동호회,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전통가옥과 생활양식을 만나다
민속촌에서는 지방별로 남부, 중부, 북부, 및 도서(島嶼)지방의 서민가옥과 양반가옥, 옛 지방 행정기관이었던 관아를 비롯하여 교육기관이었던 서원과 서당, 의료 기관이었던 한약방, 토속종교 건축물이었던 사찰과 서낭당, 점술 집, 윤리의 상징이었던 효자문과 열녀문 등을 볼 수 있다. 영화와 드라마를 촬영한 곳에서는 포스터와 주인공들의 입간판이 있어 기념사진을 찍기 좋다. 촬영된 영화와 드라마를 상영하고 있는 곳도 있어 어디에서 무엇이 촬영됐는지 찾아다니며 보는 재미가 있다.

조선을 체험하다
축제기간 동안 민속촌을 돌아다니다보면 어우동, 검사, 선비, 심봉사, 거지 등의 전통복장을 한 캐릭터들이 돌아다니거나 실제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는 등의 퍼포먼스를 보여 정말 조선으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이들은 관광객들에게 구걸을 하기도 하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의 서비스로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준다. 또한 단소 만들기, 탈 만들기, 마패 만들기, 전통의상 체험, 나룻배 타기, 염색체험, 국궁체험, 선비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코너들이 마련되어 조선시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일부의 체험코너들은 유료로 진행되고 있다.)
양반가에서는 전통혼례를 볼 수 있으며 관아에서는 사또의 금두꺼비를 찾아라!’라는 특별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공연장에서는 농악놀이, 줄타기, 마상무예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주말마다 전통 민속놀이 대회가 열리기도 하니 시간을 잘 확인하고 간다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조선에도 놀이공원이?!
더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기 위한 민속촌의 노력이 돋보이는 곳이 있다. 바로 놀이공원이다. 놀이기구는 대부분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춰져있고 그 수도 많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놀이기구가 있으니, 바로 귀신전이다. 귀신전은 처녀귀신, 구미호, 몽달귀신 등의 한국 대표 귀신 15종을 소개하는 전시관과 공포열차를 타고 저주받은 마을을 지나는 전설의 고향으로 나뉘어있다. 작년에는 야간 공포체험 이벤트를 열기도 했는데 인기가 아주 대단해 시즌2까지 진행됐다고 한다. 올해에도 야간 공포체험 이벤트가 열리길 기대해본다.

체험중의 으뜸은 먹거리!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다. 문화체험의 으뜸은 바로 먹거리다! 민속촌 곳곳에는 간이 판매대에서 꿀타래, 미숫가루 등의 전통 간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꼬치구이 등의 먹거리도 있다. 민속장터에서는 비빔밥, 수제비, 각종 전, 동동주, 막걸리 등 전통음식을 먹을 수 있고 조선시대의 장터처럼 꾸며져 있어 맛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전통 공방거리도 조성되어 있어 조선시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나들이하기 좋은 가정의 달 5월이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자.
조선에 당도하신 것을 환영하오! 마을 곳곳에 잔치가 열린다네! 빠짐없이 둘러보고 돌아가시구려!’

조민정 간사
minj@shingu.ac.kr

조민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