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후보자 – 정진우 (웹IT전공 1)
부 후보자 – 전유진 (피부미용과 1)
1. 정 후보자 정진우 학우 인사와 소개, 출마 소감 부탁드립니다.
정진우 학우(이하 정): 안녕하십니까, 이번 총학생회장으로 출마한 기호 2번 IT미디어과 웹IT전공 정진우입니다.
출마하기 전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무사히 출마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요. 다음주 목요일 19일까지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학우 여러분에게 친근한 느낌을 주고 많은 신뢰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부 후보자 전유진 학우 인사와 소개, 출마 소감 부탁드립니다.
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총학생회 부회장 후보로 출마한 피부미용과 전유진입니다.
저는 1학기 때부터 총학생회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출마하게 되어서 굉장히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아무래도 유세 활동이 짧아서 홍보할 시간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후회없이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3. 다음으로 다음 공약 관련 질문 드리겠습니다. 내세우신 공약을 설명해 주세요.
정: 저희가 내건 공약으로는 셔틀버스 개선, 두 번째로 식당개선, 세 번째는 도서관 열람실을 개선하는 거구요. 네 번째는 축제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홍보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는 소통을 위하여 SNS를 활성화하고, 여섯 번째로 이제 가로등을 증설하는 것이 저희 공약입니다.
4. 해당 공약을 내세운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정: 첫 번째로 셔틀버스 거리 확장인데요. 저희가 단대오거리에서 딱 하나밖에 운영을 안하는데 다른 학교 같은 경우는 잠실도 있어서 혹시 저희도 잠실이나 모란 같은데로 확장 운영을 하면 좋지 않을까 해서 공약을 올렸고요. 혹시 안 된다고 하면 늦게 수업을 받는 학생들이 단대오거리에서 걸어서 와야 하는데 그걸 방안하기 위해서 한 시간정도 연장했으면 좋겠다 싶어서 공약을 올렸습니다.
두 번째는 식당 개선인데요. 서관같은 경우는 과가 엄청 많은데 메뉴가 하나여서 메뉴를 하나 더 늘리면 좋지 않을까해서 공약을 올렸고, 복지관 같은 경우는 식단을 다양화했으면 좋겠다 싶어서 공약을 올렸습니다.
전: 세 번째는 도서관 열람실을 모든 과 시험 기간을 고려하여 24시간 열람기간을 연장하는 것입니다. 대학 시험은 따로 정해져 있는 게 아니고 그때 그때마다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거에 불편을 겪는 학생들이 많다보니 이 점을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공약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네 번째 공약은 축제 콘텐츠 및 홍보 개선인데, 저는 이 동네 20년을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저희 학교가 축제 때 부스가 있는 걸 모르고 있었습니다. 홍보가 부족해서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래서 항상 운동장에서만 연예인을 보거나 그런 지역 주민들이 많다보니 신구대는 축제를 연예인만 부른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홍보를 개선해서 지역 주민들도 부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공약을 세웠습니다.
정: 다음으로는 소통을 위하여 SNS 활성화인데요. 1학년 학우분들이 총학생회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 많아 총학생회를 좀 알려주고 싶고 학우분들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가고 싶어서 SNS 페이스북 같은 걸로 매월 이벤트 행사 같은 공약을 올린 것입니다.
마지막 공약은 학생 귀가 환경 개선인데요. 제가 아무래도 야간 학생이다 보니까 귀가시간이 늦는데, 하교할 때마다 느끼는 점이 좀 학교가 어둡다, 가로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둡다고 느꼈습니다. 가로등 불빛은 보면 저희는 가로등이 좀 어둡고 주황색이다 보니까 밝다는 느낌은 못 받았는데요. 그래서 저희 과 학생들도 좀 어둡다 무섭다는 말이 많았기 때문에 이 점이 개선되면 좋다고 생각하여서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5. 공약을 이행할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정: 첫 번째로 셔틀버스 개선은 확대 운영의 비용을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하구요, 최종적으로는 버스 수를 늘려가지고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게 저희 목표이구요. 두 번째는 식당 개선인데요. 서관을 복지관처럼 한식, 양식 두 가지로 늘리고 복지관이랑 같이 식단을 다양하게 해가지고 학생들이 질리지 않도록 하는 게 저희 목표입니다.
전: 그 다음 열람실 도서관 24시 운영기간 연장은 지금 연장 기간에서 앞에 한 주, 뒤에 한 주 연장하는 것이 저희 계획입니다. 그리고 부스 홍보는 표지판을 만들어서 찾아오기 쉽도록 할 것입니다.
정: 다음으로 SNS 활성화는 페이스북에 총학생회 페이지가 있는데, 그곳에서 매월 이벤트 게임 같은 것을 해가지고 1학년 학우분들도 총학생회를 잘 알 수 있게 홍보를 하는게 저희 목표입니다. 그리고 가로등 불빛이 어둡기 때문에 가로등 불빛을 밝은 불빛으로 교체할 것입니다.
6. 정 후보자 정진우 학우가 생각하는 현재 학내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말씀해주세요.
정: 제가 학교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학교의 콘텐츠가 조금 적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를 조금 늘리면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서 여러 사람들이 어떤 걸 하자고 하면 귀찮다고 우려를 하시는데, 전 이제 학교생활이 즐거우면 자발적 참여도 늘어나고 좀 더 화기애애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선 이 해결 방안으로 총학생회 SNS를 활성화 해가지고 저희를 알리고, 학생 여러분들과 친해지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 부 후보자 전유진 학우가 생각하는 현재 학내의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을 말씀해주세요.
전: 아무래도 전 야간 학생이다 보니까 귀가시간이 늦는 편입니다. 하교할 때마다 항상 느끼는 점이 가로등은 많은데 어두운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유를 한 번 생각해보니 가로등 불빛이 밝은 불빛이 아니라 주황색 불빛이라 어둡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주황색 불빛보다는 밝은 불빛으로 교체하고 싶습니다.
8. 두 후보자가 함께 내세우는 총학생회의 슬로건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정: 저희의 슬로건은 한 발 앞에 서서 학우를 생각하는 기호 2번인데요. 이렇게 나온 이유가 학우 여러분들의 고민을 빠르게 잡아내서 해결해 드리고 싶어서 올린거구요. 저희가 생각한 방향은 가족같은 친근함을 가지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게 저희 바람입니다.
9. 지금까지 우리 대학교 학우들에 대한 후보자들의 공약과 생각을 들어보았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정 후보자 정진우 학우, 하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까?
정: 이번에 총학생회장, 부회장 선거하는 게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기호 2번 정진우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10. 부 후보자 전유진 학우 하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까?
전: 처음이다보니 부족한 점은 많겠지만 정말 열심히 할 자신은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번 믿고 기호 2번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정 후보 정진우 학우와 부 후보 전유진 학우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11월 19일, 신구인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