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과 동시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갈팡질팡할 신입생들을 위해 꿀 같은 정보를 준비했다. 다른 새내기와는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집중하길 바란다! 처음부터 많은 것을 알아가면 좋겠지만, 당장 알아두면 두고두고 쓸모 있는 이것만큼은 꼭 알고 지나가자.
없는 정보 빼고 다 있는 APP
플레이/앱 스토어에 ‘신구대학교’를 검색하면 세 가지 앱이 나오는데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것들이다. 우선 신구대학교 앱은 학우 맞춤 기능 제공을 위해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신입생들이 궁금해하는 학교 공지사항이나 교내 시설 안내, 학식 식단표, 시간표 조회 등 많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구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은 특강 출결이나 도서관 출입 게이트 이용자 인증 시에 필수적인 앱이다. IC카드 학생증을 신청한 학우들만 활용 가능하니 염두에 두길 바란다. 또한, 사이버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들을 수 있게 마련된 신구대학교 모바일 사이버캠퍼스 앱도 있다. 참고로 이 세 가지 앱은 반드시 네트워크 연결이 돼있어야 이용할 수 있다!
좋아요 누르면 좋아요!
다들 신구대학교 공식 페이스북에 들어가본 적 있나? ‘좋아요’만 누르면 뉴스피드에 우리 학교 새 소식이 빠르게 올라오며 각종 행사 일정이나 계절별 교정 모습, 축제 안내 및 사진 등을 한눈에 접할 수 있다. 또한, 신구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은 학우들과의 소통을 주목적으로 교내 장학금이나 여러 공지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신구대학교 신문방송국 페이스북에서도 여러 행사, 축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현장을 영상에 담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볍게 볼 수 있는 게시글도 있으니 그 재미도 쏠쏠하다. 교내방송 선곡표와 학보 참여 신청이 가능한 신문방송국 카카오톡도 있는데, 카카오톡 친구 찾기 검색창에 ‘신구대’만 검색하면 쉽게 친구가 될 수 있다.
이곳이 너의 공부 자리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앞으로 닥칠 공부와 과제로 간혹 마음이 무거운 학우들이 있을 것 같다. 그런 학우들을 위해 스터디 모임이나 조별 과제 등을 할 수 있는 좋은 명당을 말해주겠다. 복지관 스터디룸은 217~9호에, 세미나룸은 215~6호에 있는 것을 알아두자! 두 장소 모두 학생지원팀(복지관 201호)에 가서 사용 등록대장만 작성하면 사용 가능하며 스터디룸은 오후 10시, 세미나룸은 오후 8시까지 하루에 한번,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인원이 많거나 화이트 보드가 필요하다면 세미나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복사 쫙쫙, 인쇄 슉슉, 스캔 팍팍
대학생이 되고나니 복사해서 볼 것이 수북하고 인쇄해서 제출해야 할 것도 수두룩하다. 강의 시간이 닥쳐서 과제 제출할 것이 생각났다면 어리숙하게 있지 말고 당장 서관이나 산학협력관, 우촌관 중 가까운 곳으로 달려라! 교내 복사실은 서관 1층과 산학협력관 2층에 자리하고 있다. PPT 복사, 제본 코팅 등 대략 난감하다면 복사실 아저씨에게 초조한 눈빛을 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답이다. 우촌관 5층 무인 출력기도 있으니 복사실 문이 닫혔다고 크게 낙심하지 말길 바란다.
이은진 기자 dms78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