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입생 특집①] 수석 합격자 인터뷰

등록일 2013년03월12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창훈 학우(방사선과 1)

Q.
수석으로 입학한 것을 축하드립니다. 전체 수석으로 입학하게 된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A. 수석으로 입학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수석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 전액 장학금도 받고 부모님께서도 많이 축하해 주셔서 굉장히 기쁩니다.

Q.
수석으로 입학하신 걸 보면 특별한 공부 방법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비결이 있나요?
A. 솔직히 말하자면 공부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나름 열심히 했다고 자부합니다. 비결이라기보다는 항상 독서실에 다니며 꾸준히 공부했던 것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게 해준 것 같아요.

Q. 수석입학자라는 부담감이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하기 위한 공부 계획이 있으신가요?
A. 일단 장학금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아직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 할지 몰라서 방향 설정을 한 뒤 공부할 생각이에요. 그래서 당분간은 학교 행사만 참여하고 나머지는 공부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제가 문과 출신이라서 새로운 공부를 시작해야 되기 때문에 부담감도 느끼고 있습니다.

Q. 많은 학과 중에 방사선과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여러 학과에 대해 많이 알아봤는데 방사선과의 전망이 좋다고 들었어요. 처음에는 치위생과도 고민 했었지만 담임선생님 추천도 있어서 방사선과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앞으로 학교생활을 하면서 꼭 해보고 싶은 일이나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나요?

A. 개인적으로 해외 연수 같은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아직 한 번도 외국에 나가본 경험이 없어서 외국에 나가 많은 걸 배우고 싶어요. 축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학 축제 문화를 느껴보고 싶기도 하고, 학과 공부에 나태해지지 않고 열심히 해서 방사선과에 관련된 자격증 취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 학교생활에 대한 각오 한 말씀 부탁드려요.
A. 선서 했던 내용처럼 공부를 열심히 하고 학교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관심분야의 동아리 활동도 하면서 즐거운 대학생활을 하겠습니다.

김예솔 기자 ys_1294@naver.com

김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