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나홀로 여행, 어디로 어떻게 갈까?

등록일 2016년11월02일 16시25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나홀로 여행족이 급증하고 있다. 혼술’, ‘혼밥도 하는 마당에 혼자 여행가는 것쯤이야 코웃음칠만한 일이지 않나. 하지만 국내든 해외든 떠나려면 준비할 건 많고 막상 혼자 여행하려니 함께 준비할 사람도, 마땅히 도움을 요청할 곳도 변변치 않다. 막막하겠지만 그런 이들을 위해 활용도 최고인 정보만 모아왔으니 걱정은 고이 접어둬도 좋다. 이제 곧 겨울이 올 것이고 마침내 겨울방학이 우리를 맞이할 것이다! 다들 해외여행 떠날 생각에 한껏 상기된 얼굴로 분주한 모습이다. 그속에서 혼자 가만히 있지 말고 함께 떠날 채비를 해보자.


혼자 여행할 땐 여기지

혼자 떠나려고 마음은 먹었지만 어디로 가야할까? 국내 웬만한 곳은 다 가봤으니 이번엔 해외로 떠나볼까? 이런 고민쟁이들 여기 모두 모여라. 초보자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안전한 곳으로 안내해주겠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홍콩은 치안이 그 어느 나라보다 안전해 마음 편히 돌아다니며 여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동서양의 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그 다채로운 매력에 홀릴 수밖에 없다. 우선, 입국 후 공항에서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한다면 홍콩여행의 반은 성공이다. MTR(홍콩 메트로)을 이용하면 곳곳으로 이동하기 편한데, 쇼핑과 야경 그 어느 것 하나 놓치지 말자. 또한, 홍콩은 식자재에 관세가 없어 값싸게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허리띠 풀고 제대로 먹을 준비하는 게 좋다.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9위에 오른 덴마크의 코펜하겐은 치안도 좋고 도시도 작아 산책하듯 구경하기에 딱 좋다. 자전거 도로가 잘 돼있어 자전거나 킥보드를 타고 다니기에 손색이 없다. 곳곳에 무료 자전거 대여소가 있으니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그래도 더 많은 곳을 돌아다니고 싶다면 코펜하겐 카드를 챙겨라. 세븐 일레븐, 코펜하겐 중앙역 등에서 살 수 있는데,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으니 별 다섯 개를 쳐두자. 다만,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갈 것이 아니라면 시티 패스가 경제적이다.

이 밖에도 관광객에게 최적화된 제도와 시설로 사랑받는 크로아티아와 뉴질랜드, 아이슬란드가 나홀로 여행족에게 적합하다.


알뜰살뜰하게 챙기는 관문 셋

해외여행의 첫 번째 관문, 항공권. 사실 항공권만 잘 구매하면 여행 준비의 반은 성공한 것이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쉽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데 적당한 타이밍과 운이 따라줘야 한다. ‘스카이 스캐너’, 소셜 커머스(쿠팡, 티몬 등)를 이용해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해보자. 이것마저 실패한다면 항공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노려보자. 매년 1, 2회 정도 파격세일을 할 때도 있으니 항상 긴장을 늦추지 말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렴하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직항인지 경유인지 제대로 확인하고, 초보자의 경우 직항이 백 번 낫다.

두 번째 관문, 환전. 환전은 항공권 구하기보다 훨씬 쉽다. 일단, 은행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들어가 은행 우대 서비스를 받자. 그걸 이용하면 최대 80% 환전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다. 아니면 서울역으로 가보자. 서울역 환전센터에서는 거래 내역이 없어도 최대 90%까지 수수료를 깎아준다고 한다. 환율은 외환시장이 마감되는 3~4시 사이에 가장 낮다고 하니 참고하자.

세 번째 관문, 국제학생증. 아마 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다소 생소할 것이다. 국제학생증 소지자는 항공권 할인, 숙소혜택, 교통패스 할인혜택 등이 있어 돈 절약하기 매우 좋다. 다른 혜택도 찾아보면 많으니 사전 검색은 필수다. 체크카드 기능이 있는 ISIC를 발급받으려면 외한신한하나은행 중 한 곳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진과 신청서, 재학증명서를 지참해야 하며,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카드는 온라인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은진 기자 dms7819@naver.com



 

이은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방송이 작아졌다 (2016-12-06 20:22:46)
인디음악 뭐야? 넌 알고 있니? (2016-09-06 18:49:10)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