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새내기 특집]3대 학생자치기구장 소개

등록일 2017년03월07일 13시1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신입생 여러분, 학교를 위해 봉사하며 앞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는 신구대학교의 3대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학회장연합회, 대의원회)를 소개한다. 소통하는 총학생회, 모든 곳의 질서와 규제를 잡아주는 학회장연합회, 깨끗하고 투명하게 학회비를 지켜주는 대의원회의 역할과 다짐을 들어보자!

 

[43대 손석현 총학생회장, 30기 이흥섭 학회장연합회장,

32대 이현호 대의원회 의장]

 

1. 각 자치기구(총학생회, 학회장연합회, 대의원회)의 역할이 무엇인가요?

손석현 총학생회장(미디어콘텐츠과 3) 총학생회는 약 6500명의 신구대학교 학우들을 대표하는 학생 자치기구입니다.

크게 백마체전, 백마대동제를 기획하고 진행하며 그 외에 갖가지 복지행사, 봉사활동, 문화행사 등을 진행합니다. 학우들의 민원사항을 듣고 학교에 건의하여 최대한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또한 총학생회의 일입니다.

이흥섭 학회장연합회장(토목과 2) 학회장은 권위 있고 감투 쓴 역할이 아니라 봉사하며 희생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학생보다 바쁜 게 사실이고 자기시간을 희생하면서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죠. 행사를 공유·기획하고 체전이나 축제에서 연합회가 총괄적으로 인원을 통제해 질서유지를 도모하게 됩니다. 교수님이나 조교님께 조력하기도 합니다.

이현호 대의원회의장(글로벌경영과 3) 저희 대의원회는 학교 내 제반 상황에 대하여 학우들과의 많은 의견과 견해를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게 학회비 및 학생회비의 적절한 편성과 집행 여부를 심의하는 예산결산심의위원회, 학회비 및 학생회비의 적법한 집행 여부와 투명한 감사를 진행하는 감사위원회, ·부 총학생회장 선출 및 공정한 선거관리를 진행하는 선거 관리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각 자치기구가 올해 주력할 일은 무엇인가요?

손 총학생회장 작년은 올해에 비해 학생회비에 관한 말들이 많았던 해입니다. 가장 먼저 학우들이 학생회비를 낸 것에 대한 합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차별성을 두어 학생회비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일에 주력할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정문 앞 사거리의 신호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과 동아리들을 활성화 시키는 일, 학교 내의 화장실 개선, 좀 더 학우들을 배려할 수 있는 체전을 만드는 것 등 저와 부회장이 선거 시기에 내걸었던 공약들을 책임지고 이행하는 것이 올해 총학생회의 주력할 일이자 목표입니다.

이 학회장연합회장 우선 학과의 활발한 교류가 목표입니다. 학회장들의 교류를 활성화 해 각 과의 좋은 이점들을 다양하게 받아들이고 큰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좋은 시스템을 반영해 학생복지에 힘쓸 것입니다.

이 대의원회의장 매년 발생하는 부분이지만 작년 같은 경우 SNS를 통해 학회비와 학생회비에 관한 부정확하고 근거 없는 글들이 오해를 불러 일으켜 큰 파장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소시킬 방안으로 각 자치기구별 예산사용에 관한 감사결과를 항목별로 정리하여 감사설명회와 각 과의 감사결과에 대한 공고를 할 생각입니다. 학우들이 납부하는 학회비와 학생회비에 관해 자치기구들이 투명하고 적법한 용도로 사용되어 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일이 저희 대의원회의 목표입니다.

 
 

3. 각 자치기구장의 올해 다짐과 각오를 말씀해 주세요.

손 총학생회장 부회장과 당선된 후 당선 소감으로 현수막에 내건 문구가 있습니다.

학우 분들이 주신 기회, 믿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신구대학교 제43WE총학생회에서는 언제나 학생의 편에 서서 학우들이 몸소 느낄 수 있는 좋은 활동들과 잦은 소통, 재미난 행사들과 편한 이미지로 더욱 다가가기 쉬운 총학생회 그리고 믿음 가는 총학생회가 될 수 있도록 정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도 조금만 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학회장연합회장 학회장연합회는 직위나 어떤 권위를 위해 들어온 것이 아닌, 조금 더 남을 위해 노력하고 싶어 모인 집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복지혜택을 더 효율적으로 누리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봉사와 희생을 기반으로 삼는 각 과의 학회장들이 학교에서 인정받고 제대로 대우 받을 수 있는 그런 학회장연합회가 되겠습니다.

이 대의원회의장 자치기구 자체가 각 과에서 선출한 훌륭한 학우들이 모여있는 집단인 만큼 그들을 이끄는 자치기구장은 단호한 결의를 하였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대의원회를 이끌어 나가면서 학우들과 많은 소통을 하며 학교 내 제반 상황에 관한 의견과 견해를 조율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대의원회 학생자치활동을 통하여 많은 경험을 쌓고 제 자신에게도 큰 사람이 되기 위한 디딤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임정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데스크를 맡으며 (2017-03-07 13:24:49)
[새내기 특집]우리 과 선배의 Tip! (2017-03-07 13:05:47)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