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지루한 일상을 바꿔주는 이색취미

등록일 2017년09월13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거나 권태로움을 느끼는 현대인들. ‘당신의 취미는 뭐예요?’라고 물었을 때 취미가 뭐지?’라고 생각하거나 취미가 없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취미가 있다면 삶의 활력뿐만 아니라 자유의 수단이 될 것이다. 이번에는 취미도 남들이 다 하는 식상한 취미보다 이색취미를 알아보려한다. 이색취미로 스트레스를 풀기부터 돈까지 벌 수 있는 다양한 것을 소개한다.


재미도 있고 마음의 치료도 해주는 타로

http://m.blog.daum.net/topclasscc/294


운세가 궁금하거나 걱정되는 일의 조언을 듣고 싶을 때
, 점쳐 보는 타로. 요즘 돈 들이지 않고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보기 위해 타로 배우기가 인기다. 카드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공부해 나가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한다. 또한, 타로를 배우는 데에 그치지 않고 누군가의 마음을 치료해주는 타로테라피까지로 발전시킬 수 있다. 타로테라피는 상담을 역동적으로 만들어주는 매개물로 타로를 이용해 심리학과 접목시킨 자기통찰의 수단이다. 타로로 재미도 느끼고 누군가를 치료도 해주는 취미를 배워보는 건 어떠한가.


레고로 돈도 번다네
~

http://oplan.danawa.com/user/user_plan_view.php?nPlanSeq=9329


키덜트라는 말 들어봤나? 키즈와 어덜트의 합성어로 어른도 아이처럼 장난감을 좋아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말이다. 요즘 키덜트 사이에서 조립식 블럭 장난감 레고가 유행한다. 심슨, 스타워즈 등 영상화된 작품의 캐릭터나 아이템까지 레고로 만날 수 있다. 레고를 조립해서 모으는 취미에서 끝나지 않고 레고로 재테크까지 할 수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레고가 단종이 되면 값이 10배 이상으로 붙으면서 수익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보존 상태에 따라서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레고 재테크족은 취미용, 재테크용 각각 하나씩 만든다고 하니 시도해 보자.


내 맘대로 인테리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kstyle0&logNo=220887311403&categoryNo=0&parentCategoryNo=0&viewDate=&curren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postView


내 취향으로 가득한 방을 꾸미고 싶거나 매일 같은 느낌이 지루하다면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해 보자
. 흔히 인테리어를 한다하면 업체를 불러야해서 돈이 많이 든다 생각한다. 하지만 요즘 1인가구의 증가로 셀프 인테리어, DIY가 떠오르면서 인테리어 자재를 싸고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누구든지 쉽게할 수 있다. 집 안의 분위기를 만드는 조명, 스타일을 완성하는 페인트,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선반 등 사소한 것 하나하나 내 스타일대로 바꾸면 된다. 셀프 인테리어와 관련된 책 뿐만 아니라 문고리 닷컴과 같은 자재를 싸게 구할 수 있는 곳도 가까이에 있으니 취미로 일상의 지루함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밤은 내가 디제이
!

http://m.blog.daum.net/club68/14975161


젊은층 사이에서 디제이레슨이 유행이다
. 특히 SNS에서 디제잉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EDM 페스티벌이 뜨면서 전문적으로 DJ를 꿈꾸는 이도 많아지고 있다.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음악 만드는 법을 배우고 내 맘대로 선곡하고, 틀어보면서 즐거움을 느낀다. 음악에 대해 잘 모른다고 걱정하지 마라! 디제잉은 음악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음악을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취미로 시작해 실력에 자신감이 생긴다면 파티에서 무대경험도 도전해 보자.


최혜원 기자
gpdnjs971004@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