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체전특집] 이 종목도 원해요!

등록일 2019년05월22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었던 올해 백마체전에서는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전 종목이 있었지만, 학우들 모두의 만족을 얻어내진 못했다. 체전 종목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부족함을 느끼는 학우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신구학보는 그런 학우들의 아쉬움을 반영하여 ‘내년에 신설됐으면 하는 새로운 체전 종목’ 투표 결과를 발표하려 한다.

백마체전 첫째 날, 우리 대학 복지관 앞에서 학우들을 대상으로 ‘내년에 새롭게 진행되었으면 하는 체전 종목’을 뽑는 판넬이 게시됐다. 게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번 투표는 총 262명의 학우가 참여했으며, 배드민턴과 전통게임, 높이뛰기, 배구, O/X퀴즈, 림보 등 총 8개의 항목으로 진행됐다.

그렇다면 결과는 어땠을까!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종목은 63표를 획득한 ‘배드민턴’이다. 체전 종목에 ‘배드민턴’이 개설되지 않았던 것을 아쉬워하는 학우들이 있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배드민턴’은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이번 투표에서 1위를 가져갔다. 이어서 2위는 58표의 득표수를 기록한 ’E-sports’가 차지했다. 올해 진행된 E-sports 대회는 이번 해 새롭게 신설된 종목이지만, 카트라이더 외에도 많은 후보 종목이 있었다는 점에서 많은 학우가 아쉬움을 드러냈다. 3위는 50표를 획득한 림보가 가져갔다. 많은 규칙이 필요 없고, 유연성만으로 대결하기 때문에 경기가 쉽고 간단하다는 장점에서 학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 이외에도 탁구 25표, O/X 퀴즈 21표, 높이뛰기 19표, 배구 18표, 마지막으로 전통게임이 8표를 획득하였다.


김예원 수습기자 yywwk2000@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