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외연수 특집] 다 같이 떠나자. 대만으로!

등록일 2020년01월22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신문방송국 해외연수가 대만에서 진행됐다. 기자들이 경험한 대만을 소개한다.

우리나라와 가까워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 바로 대만이다. 비행시간도 짧고 치안도 좋아 여행이 수월하고, 볼 것과 다양한 음식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대만으로 다 같이 떠나보자!

대만에선 어떻게 이동을 해야 하지?
여행을 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이동수단이다. 대만은 대중교통 수단 중 하나인 지하철이 굉장히 잘 구성되어 있어 지하철만 이용해도 대만을 돌아다니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미리 대만의 교통카드인 ‘이지카드’를 공항에서 구매하면 그때그때 지하철 코인을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다.
 
대만의 명물 야시장
대만은 크고 작은 야시장 문화가 발달되어 있는 국가 중 하나이다. 야시장을 방문하면 기념품부터 시작해서 맛있는 음식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야시장을 방문하겠다고 무작정 숙소에서 시간을 때우지 말고, 타이베이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저녁식사 시간이 되면 야시장을 구경하며 제대로 된 현지음식을 맛보는 건 어떨까?
 
무엇을 먹어야 할까?
대만 음식은 향신료가 많이 들어가는 중국 음식과 비슷할 것이라는 선입견으로 많은 사람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하지만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한국 사람들 입에 맞는 음식이 많다. 이러한 음식을 소개하여 선입견을 없애 보려 한다.
<치킨 볶음밥>
이 볶음밥은 주먹밥에 가깝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닭날개의 뼈를 제거하고 그 안에 볶음밥을 넣어 만든 음식이다. 이 음식은 향신료의 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곱창국수>
곱창국수는 현지를 방문한 많은 한국인들이 추천한 음식 중 하나이다. 3가지 소스를 넣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소스를 추가해 먹으면 된다. 여러 가지 소스를 자신의 기호에 맞춰 추가해 먹을 수 있어 동서양인에게 모두 인기 있는 음식이다.

<대만 정통 밀크티>
밀크티는 대만을 방문한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음료이다. 특히, 밀크티 안에 들어가 있는 쫄깃한 펄이 진가를 발휘한다. 그리고 당도가 너무 높지 않아 나이가 많은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금이 들어 있는 밀크티도 있으니 꼭 먹어보길 바란다.

여행에 필요한 중국어는 무엇이 있을까?
해외를 나갔을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언어다. 내가 가는 나라가 무슨 언어를 사용하는지 알아야 한다. 대만은 중국에서 파생되어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면 우리는 기본적으로 알아가야 할 중국어는 무엇인지, 상황별로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기본적인 인사>
안녕하세요. - 您好. - nínhăo
감사합니다. - 谢谢. - xièxie
미안합니다. - 对不起 - duì ‧bu qǐ
 
<물건을 구매할 때>
이거 얼마인가요? - 这个多少钱? - zhè‧ge duōshaoqián
카드 가능한가요? - 卡可以吗? - kă kĕ yĭ ma
하나 더 주세요. - 再来一 个 - zàiláiyígè
 
<호텔에서>
체크아웃은 언제입니까? - 退房时间是几点? - tuì fáng shíjiān shì jĭdiăn
수건 하나만 더 주세요. - 请给我一条毛巾 - qĭng gĕi wŏ yītiáo máojīn
 
<식당에서>
메뉴판 좀 보여주세요. - 请给我菜单 - qǐng gěi wǒ càidān
잘 먹었습니다. - 吃好了 - chī hăo le
얼마에요? - 多少钱? - duōshaoqián
영수증 주세요. - 请给我发票 - qǐng gěi wǒ fāpiào
 
대만은 영어가 통하지 않은 상점과 식당이 있기 때문에 중국어를 알아가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다. 중국어는 성조 하나 때문에 단어의 뜻이 변하기도 하므로 정확한 성조를 알아가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이다.


구본훈 수습기자 vg8403@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