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때문에 여러 명이 놀러 가기엔 사람들 시선이 신경쓰이는 요즘!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기엔 지나가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 이런 시국에는 옆에 누군가 없어도 혼자서 재밌는 추억을 만드는 힐링 타임을 갖는 것이 제일 현명한 선택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혼자여도 쓸쓸하지 않게 나 홀로 즐길 수 있는 놀거리는 뭐가 있을까?
잠깐 바람 쐬고 싶을 땐 나 홀로 캠핑!
혹시 ‘차박’이라고 들어봤는가? 안 들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요즘 유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최소한의 장비로 차에서 먹고 자며 자신이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눈도 호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얼마나 좋은가? 꼭 누가 있어야 하지도 않고 지금 당장 “바다 보고 싶다!”할 때 바로 떠날 수 있는 캠핑! 사람들과 거리 두기도 실천하며 자신도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편히 쉴 수 있다. 차박캠핑 초보자들을 위해 차박캠핑 필수품, 꿀팁을 소개한다.
#캠핑 필수템
첫 번째는 LED 랜턴으로 실내·실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스 랜턴보다 사고 유발 가능성이 낮은 LED 랜턴이 캠핑할 때 제격이다. 다음으로 담요, 침낭, 이불, 에어 베개다. 캠핑을 할 경우 오락가락한 기온을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어디서나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게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여기에 핫팩까지 있으면 완벽! 이왕이면 모두 간편하게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하자. 마지막으로 원터치 텐트이다. 터치 한 번이면 완성되는 텐트는 차에서 잠을 자기 힘들 경우 숙소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차박캠핑의 키포인트
바닷가에서 차박을 할 때 이동하기 편리하게 공중화장실이나 샤워실 근처에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음식을 해 먹을 때는 주위 사람들에게 취사 가능 여부를 물어보고 이왕이면 포장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차에서 잘 때는 공기순환을 위해 자동차 창문을 살짝 열어두고 사이드 브레이크를 꼭 걸어줘야 한다. 다들 잘 읽었다면 바로 차박 캠핑을 떠날 준비는 됐겠지?
집에서도 혼자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밖에 돌아다니면서 바람도 쐬고 추억을 만드는 것도 괜찮지만, 요즘에는 집에 있는 것이 타인과 접촉하지 않는 제일 좋은 방법이다. 집에서도 지루하고 평범한 일상을 보내지 않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는 무엇이 있을까?
#향수, 방향제 만들기
후각은 우리 몸의 감각 중에 제일 예민하다. 그만큼 자신이 좋아하는 향기를 찾는 것은 더욱 어렵다. 찾는 것보단 직접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배합해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은 향수와 방향제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들이 모두 들어있는 키트가 있다.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키트가 있어 밖에 나가지 않아도 구입할 수 있다. 자, 이제 나만의 향을 만들러 가볼까?
#홈 칵테일
사람들은 술을 먹으면서 못다 한 얘기를 나누며 회포를 풀기도 한다. 또한, 술로 힐링을 하면서 하루의 고단함을 날려버리기도 한다. 하지만 밖에서 친구들이랑 술 약속을 잡기에도 부담스럽고 집에서 술을 사가지고 그냥 마시기에는 너무 평범하게 느껴진다면 직접 홈 칵테일을 만들어 먹어보면 어떨까? 재료도 주변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그리고 술을 못 먹는 사람들은 탄산수를 이용해 무알코올 음료도 만들 수 있고 방법도 쉽게 설명돼 있으니 얼마든지 시도해볼 만하다!
김소은 기자
kse90128@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