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상상과 창작의 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등록일 2021년05월26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창의융합혁신센터(센터장 마재흥)는 지난 21일 복지관 지하1층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진행했다.

학과에 구애받지 않고 신산업 관련 다양한 기자재와 도구를 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창의능력 및 협업 능력을 목적으로 설치됐으며, 더불어 VR Zone, 3D 프린터 Zone, Youtube Zone, Media Creator Zone, 스마트PC 룸, 진로&취업 컨설팅 룸, 창작 공방, 크리에이터 라운지, 세미나실, 통합 사무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동아리의 경우 창의융합, 창업, 전공, 창작동아리 활동에 맞춰 3D프린팅,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 3D 프린팅, VR 체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VR 기본 이론 교육과 체험활동 제공 및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관리 운영, 3D프린팅을 이용한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메이커 스페이스 교육프로그램은 시범 운영을 거쳐 9월부터 정식 운영 예정이다.
 
마재흥 센터장은 “작년 6월부터 약 1년간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을 준비했다”며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체험이 준비돼 있으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신구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을 참고하면 된다.
 
 
신아름 수습기자 aruem6604@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