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

등록일 2014년04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대학교가 성남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는 318일 성남시청 율동관에서 결혼이민자 맞춤형 취업교육인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개강식을 진행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것으로, 올해 322일부터 7월 중순까지 약 5개월 동안 진행한다. 이날 개강식에는 박상복 성남시 복지보건국장, 구성수 분당구 보건소장, 정락수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장 등을 비롯한 성남시 관계자가 다수 참여해 자리를 빛냈으며, 25명의 교육생을 격려했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는 결혼이주여성의 특성을 살려, 국내 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고자 하는 자국민 환자와 가족의 입국, 의료 상담, 진료지원, 원무, 관광서비스 등을 총체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의료관광산업의 이해, 의료수가 및 의료보험실무, 특강 등 이론 70시간, 실기 20시간, 실습 30시간 등으로 이루어지며, 매주 화·목요일 26회에 걸쳐 총 120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이수 후에는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병원 취업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온다현 기자 ohns73@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