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등록일 2014년04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주말에 문화생활을 하려면 많은 인파와 교통체증 등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아 제대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사람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 있다. “즐겨라 대한민국, 행복한 문화융성!”이라는 슬로건 하에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행사다. 한 달에 한 번은 가족들과 함께 부담 없이 문화를 누리자는 뜻으로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며 이번 달은 430일이다.

현재 각 지역의 1,000여개 문화관련 시설이 행사에 동참하고 있고, 이 날에는 영화, 스포츠, 공연 및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인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https://www.facebook.com/cultureportal)과 트위터(https://twitter.com/kcultureportal)에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문화 행사와 혜택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알 수 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영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 등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18~20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를 5,000원에 볼 수 있다.

스포츠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와 부모가 함께 농구, 배구 등의 프로 스포츠를 볼 경우 관람료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공연
국립극장 및 국립국악원 특별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예술의 전당과 한국공연예술센터 등에서 하는 주요 공연들을 무료 또는 특별 할인 가격에 감상할 수 있다.

전시
전국의 주요 국··사립 박물관, 미술관 등 전시관람 문화시설에서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문화재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조선 4대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을 무료로 개방한다.

도서관 이용
전국의 국·공립 도서관이 야간까지 개방시간을 확대하고 일부 도서관에서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 문화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http://www.cultu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민지 기자 jowham@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