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갛게, 노랗게 때로는 다채롭게 물들여 나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네일아트’로 손톱이 신체에서 차지하는 영역은 적지만, 보는 순간 그 사람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많은 사람이 자기만족과 인상을 위해 네일아트를 한다. 이번 여름,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패셔니스타로 거듭나고 싶다면, 오늘 모여락에 주목해서 자신만의 네일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네일에도 종류가 있다! 다양한 네일아트의 세계
어떤 네일은 몇 주만 지나도 금방 사라지고, 또 다른 건 한 달 이상 가기도 하고 모양과 디자인도 제각각인 네일을 목격한 적이 많이 있을 것이다. 이런 다양한 스타일의 네일을 지칭하는 말이 따로 있다는 사실! 간단한 분류를 소개한다.
#한 달 이상 오래가는 지속력! 젤 네일
일반 폴리쉬보다 광택과 유지력이 우수해 네일아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쓰인다. 자외선에 반응해 경화되는 성질이 있어 자외선 또는 LED 램프 아래서 경화가 필요하다. 프렌치나 체크네일 등 다양한 디자인을 할 수 있다.
#나의 개성을 표현해 줄 3D 네일과 스컬프쳐 네일
3D 네일은 합성수지 아크릴을 사용하며, 매우 튼튼하고 지속력이 강하나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이 제한된 것이 특징이다. 스컬프쳐 네일은 젤 또는 아크릴로 인조 손톱을 만드는 것으로 네일아트판 성형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재료만 있다면? 손재주 없어도 완전 가능! 셀프 네일아트
오래가고 예쁜 네일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샵에 가서 받아야 할까? 정답은 아니다! 당신도 조금의 손재주와 장비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일반 네일도 좋지만, 더 오래가서 좋은 젤네일로 셀프 네일아트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셀프 네일을 시작하기 전, 지속력을 높이고 예쁜 네일을 하기 위한 3가지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첫 번째는 큐티클 제거다. 큐티클이 남아 있다면 네일을 할 때 지저분하게 발리고 보기에도 예쁘지 않기에 제거하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번째로 손톱을 부드러운 파일로 갈아 표면에 스크래치를 내준다. 이는 네일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한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알코올이나 젤클린저로 손톱 표면에 유수분을 제거해 주면, 네일을 하기 위한 기초과정이 끝난다.
젤네일은 베이스젤, 컬러젤, 탑젤을 순서로 발라야 하며, 먼저 베이스젤을 바른 후 젤네일램프로 30초 큐어링을 해준다. 다음으로 컬러링젤을 2차례 발라주는데, 이때 2번 바르기 때문에 얇게 바른다는 생각으로 바르는 게 좋다. 1번 칠한 후 젤네일램프로 30초 큐어링 해주는 것을 잊지 말자! 마지막으로 탑젤을 발라서 큐어링해주면 나만의 네일 완성! 디자인을 원한다면 컬러링젤 과정에서 디자인을 넣어 큐어링 해주거나, 어렵다면 요즘 젤네일 팁이 잘 나오기 때문에 구매해서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계절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 색깔을 추천합니다!
계절마다 입는 옷이 다르듯 네일도 계절마다 추천하는 색깔이 다르다. ‘특정 색깔을 꼭 사용해야 된다’는 기준은 없지만, 사소한 디테일이 완벽함을 만들기 때문에 지금부터 소개하는 색상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먼저, 봄에는 귀엽게 인상을 바꿀 수 있는 핑크를 추천한다. 핑크는 그레이와도 상성이 좋으니 함께 매치하면 봄에 어울리는 네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지금 딱 이 시기! 여름이다. 여름은 주로 쨍한 발색을 사용하면 좋으며, 대표적으로 머스타드, 화이트, 블루를 추천한다. 투명 네일도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좋다. 다음으로 가을은 낙엽에는 떠오르는 브라운과 퍼플 등 그윽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색상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겨울은 모두가 기다리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계절로서 레드나 눈이 떠오르는 톤다운된 블루 등의 색등을 사용하면 좋다.
이하원 기자 dos0212@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