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인들은 학문 연구와 함께 대학의 꽃이라 불릴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자아계발과 대학의 낭만을 즐기고 있다. 종교, 봉사, 체육, 문화 등의 분야에 10여개의 동아리가 구성되어 활동 중에 있다. 지금부터 그 동아리들을 하나하나씩 파헤쳐 보자.
신구기독교학생회 (S.C.F)
신구기독학생회는 신앙을 기초로 둔 기독교적 사상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2014년도 주제는 '부르신 곳에서 예배하라'이며, 그리스도의 계획을 찬양하며 기도로 예배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예배뿐만 아니라 기타를 연습하거나 성경을 읽으며 부원들간의 친목을 통해서 더욱 깊은 교제를 하고 있다.
위치 : 복지관 312호
활동: 매주 월요일 예배, 매주 수요일 찬양 및 기타레슨, 매주 목요일 성경공부
Nature Plus
학우들이 기부한 평소 사용하지 않던 물건을 그린샵을 통해 재판매함으로써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하는 환경동아리가 있다. 바로 Nature Plus! 캠퍼스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 환경뿐만 아니라 기후변화로 고통 받고 있는 방글라데시 기후난민까지 돕는 것을 목표를 두고 있다. 동아리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는 매주 2회(화, 금) 복지관 313호에서 Green shop을 운영, 물품수거함 설치, 에코 클래스 운영, 오픈 마켓 운영, 타이머 콘센트 설치 등이 있다.
위치 : 복지관 313호
활동 :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Green shop)
그리담
많은 봉사활동 중에 벽화 예술로써 봉사를 하는 동아리, ‘그리담’. 잘 칠하나 못 칠하나 상관없이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똘똘 뭉쳐 벽화작업을 통해 협동심과 봉사정신을 키우는 유익하고 보람찬 동아리이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그들의 방식대로 재미있게 그림으로 풀어간다.
그림을 그리는 그들과 그림을 보는 주민들의 눈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일을 해나가고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아름답게 꾸며갈 것들이 잔뜩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니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이 가득하다.
위치 : 복지관 310호
활동 : 학기 중 유동적으로 봉사활동
그루터기
신구대의 대표적인 봉사동아리 중 하나로서, 앞으로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봉사시간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취업준비와 학과 강의에 힘들 때, 다른 학과 학우들을 만나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친목 동아리이기도 하다. 봉사에 뜻이 있고 친교의 발을 넓히고 싶은 학생들을 환영하는 동아리. 복학생이든 나이가 많은 학우들이든 상관없다고 하니 주저하지 말자!
위치 : 복지관 305호
활동 : 정기적으로 매주 모이는 일정은 없음.
리더스
창의적이고 도전정신을 갖춘 학생들에게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에 관한 연구 기술 개발을 통해 지원한다. 회원들 간의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재학생 간의 유대를 지켜나가고 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업 능력과 리더십을 키우고 이를 통하여 개인 능력의 도약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거침없이 이 동아리를 선택하자!
위치 : 복지관 309호
활동 : 주 4일 오후 6시~9시까지 모임(요일과 시간은 약간 유동적)
그림패움
동아리 '그림패움'은 그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인 친목성 취미 동아리로, 그림을 공통의 관심사로 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작은 전시회도 가지는 등 소소한 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다.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것이 아닌 서로가 서로의 그림에 대해서 얘기하고 학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다.
위치 : 복지관 304호
활동 :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 모임
머무네
음악에 관심이 있지만 음악을 어려워하거나, 음악에 관련된 꿈이 있었지만 마음 한 쪽에 접어둔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서로의 음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동아리이다. '음악은 세계 공용어'라는 J.윌슨의 말처럼, 각자가 살아온 다른 환경과 다른 삶들이 음악으로 인해서 소통하고 하나 되는 것이 주 목적이다. 항상 기타를 가지고 서로서로 알려주며 선·후배 및 같은 기수끼리 친목을 도모하며 활동하고 있다.
위치 : 복지관 308호
활동 : 정기적으로 매주 모이는 일정은 없음.
노래가 좋은 사람들
'사랑과 음악으로 하나 되자'라는 회훈이 보여주듯, 음악을 사랑하며 창조적인 동아리 활성화와 건전하고 즐거운 학창생활, 그리고 보다 폭 넓고 선진적인 음악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이다. 매번 만나면 즉석으로 합주도 하고 선 · 후배간에 서로 음악에 대해 돕고 토론하면서 더 즐거운 활동을 하고 있다.
위치 : 복지관 306호
활동 :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합주 및 노래 연습
솔트레인
춤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학생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오라! 바로 그런 학생들로 똘똘 뭉친 동아리가 여기 있다. 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아리로서 이들은 백마대동제와 같은 학교의 주요행사에서 그들의 재능을 뽐내고, 신구대를 대표하여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당신이 몸치이든 아니든 그것은 상관없다! 가져와야 하는 것은 즐길 줄 아는 마음!
위치 : 복지관 307호
활동 : 화,목,금요일 오후 6시~9시
테니스부 (S.G.T.C)
테니스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스포츠맨십을 중시하는 운동으로, 상호간의 예절과 인격수양 및 사회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며, 특히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SGTC는 이러한 테니스의 장점을 배우고, 나아가 동호인 육성 및 건강한 인생을 살아가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위치 : 본교 테니스장
활동 : 레슨요일 매주 월.수 오후 5시 30분~7시, 나머지는 회원 재량 하에 연습 및 게임
농구부 (S.B.C)
현재 34년이나 된 전통 있는 동아리!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농구를 좋아한다면 참여해서 배우면 되는 거다!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에 급급한 요즘,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이 적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스펙은 ‘건강’이 아닐까? 때문에 신구인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이 시기~
위치 : 복지관 303호
활동 : 매주 화,수요일 오후 5~7시
최진수 기자 dpjs9208@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