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어서 와~ 대학교는 처음이지? 알아두면 좋은 교내 행정기관들

등록일 2024년03월13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교에 첫걸음을 내딛으면 초중고교와는 전혀 다른 환경이 펼쳐진다. 캠퍼스는 넓고, 건물은 많고, 교내 기관도 그만큼 다양해져 복잡함을 느끼기 쉽다. 그런 학우들을 위해 ‘슬기로운 신구생활’을 준비했다. 입학 시즌인 만큼 입학관리팀, 그리고 학생지원팀과 학생서비스팀에 대해 알아보자.

 

신구대 입학 비결은? #입학관리팀

입학관리팀은 우리 대학의 입학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다. 입시 계획의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으로 중장기 계획 수립 및 분석, 기본계획 수립, 결과 평가 등을 담당한다. 입시업무 운영에 관해서는 모집요강 작성, 원서접수 및 관리, 관련 위원회 운영, 사정회의 운영과 함께 기타 다양한 입시업무를 관리한다. 해마다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홍보 업무도 빠질 수 없는데, 이를 위해 고교방문 입시 홍보 활동과 입학 상담 및 안내도 이곳이 담당한다.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에 관련된 사항도 입학관리팀의 업무 중 하나이며, 편입학 과정과 교육기부(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에도 관여하고 있다.

 

대학 생활은 우리가 책임진다! #학생지원팀

학생지원팀은 학교생활 및 학생활동 지원에 관련된 업무를 담당한다. 학생지도 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으로 학생지도, 학생 포상 및 징계, 학생 신상카드 관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학과 졸업여행 등을 관리한다. 학생 자치기구와도 관련이 깊은 부서인데, 학생 자치기구의 구성과 운영, 학생회비 및 졸업준비금의 책정·사용·관리에 대해 지도하며 행사·집회가 열릴 때 지도를 맡기도 한다. 또한 학생SGLT연수 등 학생 연수에 관한 사항과 함께 사회봉사 활동에 대해서도 담당한다. 이외에도 학생상담, 학생생활연구지 발간, 성희롱·성매매 예방 등 다양한 사항에 관여한다.

 

증명서? 장학제도? 여기 다 있다! #학생서비스팀

학생서비스팀은 장학제도와 증명 발급, 학사업무, 병사업무 등의 민원사항을 처리한다. 교내·외 장학과 국가 장학, 각종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며 졸업증명서와 학생증 등 각종 증명서 또한 이곳에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휴·복학 및 자퇴 시에도 학생서비스팀에 서류를 제출하게 된다. 아울러 대학 생활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며, 기숙사 관리 및 운영에도 관여하고 있다.

 

 

신서영 기자 lisa0903@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