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의 수업으로 우리들의 배꼽시계는 수업시간에도 울리기 마련이다.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듯, 한 끼를 먹어도 든든하게 먹어야 한다. 지금부터 소개할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따스한 한 줄기의 빛 같은 영양사분들의 한 상 차림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편안한 분위기와 충분한 좌석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식사하는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까지,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싶은 당신에게 도움이 되고자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알려주겠다.
배고픈 학우들을 위한 한 상차림 #학생식당&남관
미래창의관 1층에 있으며 맛과 영양소가 둘 다 잡힌 학생 식당으로 남관 근처에 있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한식을 위주로 제공하고 있으며, 메뉴는 우리 대학 생활 서비스 금주의 식단에서 볼 수 있고 학생식당 배식구 쪽에 보기 쉽게 오늘의 메뉴가 담긴 음식이 담겨 있어 확인할 수 있다. 식당 안에 매점이 자리 잡고 있어 식사 후 간단한 간식거리로 입가심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상품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생식당 입구 쪽의 키오스크로 식권을 구매할 수 있고 매점에서도 식권을 판매하고 있다.
3스타 쉐프급 영양사분들의 한 상차림 #학생식당&서관
서관 건물 내부 1층에 위치 하고 있는 학생 식당으로 주로 한식과 양식 등 2가지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키오스크 또한 교내 입구 쪽에 설치되어 있어 구매할 수 있다. 청결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학생들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내부에 많은 좌석과 야외 테라스 있어 많은 학생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이다. 또한 교내에 맘스터치가 있어 군침이 돋는 햄버거 세트를 먹을 수 있어 식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곳을 이용해도 된다. 남관과 다르게 서관의 메뉴가 좀 더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교내 입구 쪽에 작은 카페가 자리 잡고 있어 식사 후 편안하게 음료를 테이크 아웃해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입이 심심할땐 어디로? #매점
각 학생식당마다 매점이 있어 학생들이 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매점은 학생들이 수업이나 공부 중에 간식을 구매하거나 간단한 먹을거리를 찾을 수 있는 장소이다. 매점에서는 다양한 간식, 음료, 과자, 라면, 즉석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매점에서는 간단한 식사 대용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어 간단하게 한 끼를 먹고 싶어 한다면 추천한다. 편의를 위해 학기 중 운영되고 일반적으로 평일 영업시간은 9시에서 18시까지 열려있으니 정확한 영업시간은 학교의 공지 사항에서 볼 수 있다.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
이민성 기자 ac1sg23@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