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가 2025 졸업전시 「Promotion Unfolded」를 지난 9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맞춰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을 실험하고 구현한 전시이다.
졸업예정자인 마케팅학과 2학년 학생들 44명은 다양한 AI 툴을 활용해 캐릭터를 직접 기획하여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 포스터와 캠페인 이미지를 제작했다. 특히 AI 도구를 전략적이고 창의적으로 활용해 실무에 가까운 결과물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전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졸업 전시 프로젝트는 마케팅학과 수업 중 하나인 ‘프로모션 이벤트’ 수업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아이디어 기획부터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까지 전 과정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해당 졸업전시를 지도한 지선영 교수는 “AI 활용 역량은 현대 마케팅 분야의 핵심이며, 학생들이 해당 기술을 단순히 사용하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 전략과 연결해 창의적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는 앞으로도 산업 현장의 요구에 맞춘 디지털, AI 기반 교육을 강화해 실무형 마케팅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김도연 기자 dentdy23@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