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글로벌 특집] 글로벌챌린지 -필리핀/살라맛팀 김태관 학우(지적정보과 2)

등록일 2014년09월02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살라맛팀(지적정보과 김태관ㆍ이용우ㆍ안경태ㆍ손지원ㆍ이지연ㆍ최보경 학우)



학기 중에 글로벌 챌린지를 준비하면서 자격증 시험도 준비해야 했기에 2배로 힘들었지만, 최종적으로 선발이 됐을 때는 기쁨과 환희가 4, 아니 8배에 달했다. 처음에는 우리가 선발될 수 있을까, 필리핀에 갈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과 걱정, 두려움이 많았지만 차근차근 준비해 가면서 확신과 자신감이 생겨났다.
721일 인천공항으로 출발하는 그 설레는 기분은 정말 잊을 수 없다. 어학연수로 필리핀을 다녀온 적은 있었지만 이렇게 해외 배낭여행을 가는 것은 처음이었다. 여행사가 준비해주던 것들을 직접 조사하고 준비하려니까 처음에는 너무나 막막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서 항공, 호텔, 현지 벤까지 다 예약하고 나니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어느 나라든지 여행할 수 있는 자신감도 가지게 됐다.
현지 날씨가 비가 자주 오는 우기라서 일정을 진행하는 여건이 그리 좋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계획했던 KOTRA, KOICA, Manila City Hall까지 다 다녀오고 Hyatt hotel에서 안전히 지내며 아무 사고 없이 한국으로 귀국을 했다.
나는 이번 글로벌 챌린지를 통해서 도전 의식과 할 수 있다는 큰 자신감을 많이 얻을 수 있었고, 청춘 시절에 도전 의식을 키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단언컨대, 글로벌 챌린지는 신구대에서 제일 좋은 프로그램이다. 학우들에게 글로벌 챌린지를 꼭 추천해주고 싶다.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