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잡페스티벌이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열렸다. 취업박람회, 취업 컨설팅, 이벤트, 입사지원서 경진대회 등 총 4개의 콘셉트로 이루어져 있다.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이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1:1로 면접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글과컴퓨터, 샘표식품(주), 한화S&C 등 많은 기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관심이 있는 기업 부스로 가서 면접을 볼 수 있었고, 면접 준비가 되지 않은 학생들은 기업에 대한 설명만 들을 수도 있었다.
취업 컨설팅에서는 면접에서 필요한 자세와 말투 등 면접 준비를 도와주고, 이력서 쓰는 방법도 알려줬다. 졸업예정자는 물론 모든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어 미리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이벤트관에서는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미지메이킹에서도 면접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었다. 그리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법과 헤어스타일 연출법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었다.
입사지원서 경진대회는 자신의 이력서를 다른 사람과 비교해 보고, 자신의 이력서가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치위생과 진혜령 학우의 이력서가 최고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는데, 이력으로 쓴 전공과 경력이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잘 맞았고,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장점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예진 수습기자 jasmine135@hanam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