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에 선풍기, 에어컨만으로는 더위를 탈출하지 못하고 땀에 찌들어 있다면, 무서움과 오싹함으로 더위에서 탈출해 보는 건 어떨까. 방학에 덥다고 집에서 선풍기만 끼고 있으면 시원은 하겠지만 지루하고 답답하기만 할 것이다. 재미없는 방학동안 오싹함과 짜릿함에 도전해보고 싶지 않은가? 이번 여름은 소름 돋는 공포물로 불쾌지수를 확 낮춰보자.
나는 네가 올 여름에 볼 영화를 알고 있다
알포인트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한 여름을 얼려버릴 밀리터리 호러영화 「알포인트」! 귀신이 갑자기 확 튀어나와 놀라게 하는 공포영화가 아닌 심리적 압박감으로 가슴을 조여오고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웰-메이드 심리공포영화. 군필자들의 취향 저격 제대로 할 「알포인트」 보고 식은땀 방지용 손수건 하나씩 준비해두자.
인시디어스 시리즈 공포영화의 대명사 쏘우, 컨저링, 애나벨 등을 감독한 제임스 완의 숨겨진 명작시리즈 「인시디어스(Insidious)」는 전형적인 스릴러물로써 반전과 해석을 즐기는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 긴장감을 놓칠 수 없고 극악의 공포도 느낄 수 있는 「인 시디어스」 세 번째 이야기가 7월 9일에 공개된다. 에어컨 빵빵한 극장에서 무서운 영화도 보니 이게 바로 일석이조 더위나기~
엑소시즘 오브 에밀리 로즈 독일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을 영화화한 「엑소시즘 오브 에밀리 로즈」! 엑소시즘(Exorcism)을 행한 소녀의 이야기를 전통적인 오컬트와 법정스릴러를 결합한 흥미로운 작품이다. 흔한 좀비물, 고어물보다 섬뜩한 소녀의 빙의를 보고 있으면 여름인 것도 까먹고 등 뒤에 찬바람이 쌩쌩 불 것이다.
손님 그림형제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를 각색한 7월 9일 개봉예정작인 판타지호러영화 「손님」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함이 묻어나는 영화다. 학우들이 본다면 한편의 잔혹동화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로 불쾌지수도 줄이고 짜릿함도 느끼자.
너는 어디서 여름 보내니? 나는 여기 가서 논다!
대학로 귀신의 집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대학로 상명아트홀 갤러리에서 공포체험 놀이시설 귀신의 집이 열린다. 처녀귀신, 저승사자, 구미호 등의 한국 대표 귀신들을 테마로 도심 한가운데서 한국적 공포를 자아내 더위를 쫓아준다. 다른데선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컨셉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더운 열기로 숨 막히는 일상을 탈출하고 싶다면 친구 혹은 연인의 손을 맞잡고 함께 귀신에게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장소 : 대학로 상명아트홀 갤러리
▶전시기간 : 2015년 7월 1일~8월 30일 (월요일 휴관)
▶사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이용요금 : 성인 20,000원
▶예매/홈페이지
http://ticket.interpark.com/Ticket
http://blog.naver.com/cm_ticket
코드 이스케이프
코드 이스케이프는 참가자가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테마 룸에 갇힌 채 60분 이내에 탈출 혹은 미션을 해결하는 문화·여가 시설이다. 입장 후 시나리오에 따라 출입구는 봉쇄되며, 특정 수준 이상의 사고력 및 추리력이 요구될 수 있는 리얼리티 탈출 게임이다.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키드냅을, 연인과 함께 한다면 동물원의 비밀을 추천한다. 긴장감 속에서 피우는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무더위를 탈출하러 가보자.
▶장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길 36 운현빌딩 3층
▶이용요금 : 성인 18,000원 (3인 이상 입장 가능)
▶예매/홈페이지
http://www.code-escape.com
다크룸 에피소드 1
시각을 차단하고 다른 네 개의 감각을 극대화한 오감충족 암흑체험 프로그램 다크룸 에피소드 1! 순수한 어둠이 주는 공간에서 오락성을 가미한 놀이로서 자유를 체험하고 가려진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으로 세상을 체험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공포체험보다는 이색체험에 가깝지만 어둠 속에서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소중한 것들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걸 강력 추천한다.
▶장소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44(관훈동) 쌈지길 B2F
▶입장시간 : 오전 11시~오후 8시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 성인 16,900원 (2인 이상 입장 가능)
▶예매/홈페이지
http://www.coupang.com/
http://darkroomepisode.com/darkroom
이은진 수습기자 dms78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