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겨울 특집] 추운 겨울, 봉사로 마음도 따뜻하게

등록일 2015년12월04일 20시33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끝이 시려운 겨울이 왔다. 이번 겨울에는 난로나 전기장판 대신 봉사로 어려운 사람을 도와 몸보다는 마음을 따뜻하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 좋은 일을 하고 추억과 스펙을 쌓을 수 있는 봉사활동 기관을 소개하겠다.

 


사랑은 연탄을 싣고


http://www.babsang.or.kr/fd/main.htm


겨울의 대표적인 봉사활동하면 바로 연탄봉사 아니겠는가
? 요즘에도 연탄 한 장이 없어 추운 겨울을 어렵게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건장한 청년들이 발 벗고 도와준다면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분명 큰 힘이 될 것이다. 연탄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지역마다 봉사활동 일정이 나와 있어 원하는 지역을 골라 갈 수 있다. 또한 봉사를 한 후에는 봉사활동 확인서도 간편하게 출력 가능하다.

 


무료급식소에서 봉사할 천사 구함


http://www.1004n.co.kr/


대한민국 사람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있다. 안타깝게도 OECD 조사에 따르면 노인 빈곤률이 우리나라가 제일 높다고 한다. 봉사활동을 통해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해드리고 말동무가 되어 드리는 것은 어떨까? 전국천사급식소1992년부터 시작해 현재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표창장수여, 장학증서와 장학금 수여,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 해외문화탐방 등 많은 혜택도 준다.

 


해외봉사활동으로 스펙 쌓기


http://www.workcamp.org/


국내에만 머무르기엔 몸이 너무 근질근질할 것이다
. 이번 겨울방학에는 해외봉사를 통해 스펙하나 더 쌓고 오는 것은 어떤가? 국제워크캠프는 학교에서만 가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사이트를 통해서도 갈 수 있다. 활동은 환경(생태, 식목, 청소, 환경교육시설 만들기, 동물보호), 건설(학교, 청소년 센터 및 수련장 보수, 미술관 및 박물관 유지 보수), 교육(문화·아동·영어), 사회(난민·어린이·노인·장애인 대상 지원활동), 문화유산(유형·무형 유산 보호 활동), 예술(예술 관련 단체와 함께 예술 프로젝트 기획, 운영 및 보조업무)로 다양한 영역으로 나뉘어 봉사활동 지원이 가능하다. 봉사활동 장소, 참가 방법 및 비용은 사이트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김강희 기자
kgh9359@gmail.com

김강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