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동계 글로벌챌린지 오리엔테이션 진행

등록일 2015년12월04일 21시02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센터(센터장 김영진)124일 동계 글로벌챌린지 최종선발 팀을 대상으로 산학협력관 106호에서 오리엔테이션과 글로벌 매너·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김영진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유럽 지역 여행팀에게 유럽 지역의 경우 IS테러의 위험으로 벨기에와 프랑스는 여행 지역에서 제외했다선발팀은 안전에 신경 쓰고 개별 활동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선발 학생들은 신구대 학생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올바른 행동할 것을 약속하는 선서식을 가진 후 박지혜 선생에게 탐방결과보고서 작성, 여행경비 정산 방법, 안전관리 지침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 각 팀에게 타이레놀, 위장약 등의 상비약이 지급됐으며 식사 후 글로벌 매너·안전교육이 실시됐다.


교육을 맡은 문희정 항공서비스과 교수는 출국 절차항공기 기내 매너해외 체류 시 유의점 순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사진, 동영상, 만화와 같은 시청각 자료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인천공항 실내 사진과 조감도를 통한 출국 절차 설명과 항공기 기내 만화로 기내 공공예절 대해 이야기했다. 문 교수는 학우들에게 여러분들 모두 다양한 나라를 여행 하시면서 좋은 추억 만드시고 많은 경험 쌓으시고 유익한 정보도 얻어오는 의미 있는 여행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격려했다.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학우들은 1221일부터 내년 122일까지 전공을 주제로 한 해외탐방에 나선 후 129일까지 탐방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올해 동계 글로벌 챌린지 참가 현황은 1512개 학과 66명의 학우로 최근 2년 평균 현황에 비해 6개 팀, 4개 학과, 26명 학우가 더 선발됐다. 지원 금액도 작년에 비해 36백만 원 가량 증가했다.



박범준 기자 leeboss01@naver.com


박범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