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헌내기 특집]대학생활의 꽃, 학교행사! 헌내기가 알려줄게!

등록일 2019년03월13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8일(수)~5월 10일(금) 모두 같이 으쌰으쌰! ‘백마체전’

학교 행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체육대회와 축제인 만큼, 체전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다. 우리 대학교에서는 3일간 체전을 진행하는데, 학교생활 중 쌓였던 스트레스를 운동을 하며 시원하게 풀 수 있을 것이다.

체전은 학과별 입장식, 동아리별 축하공연, 다양한 종목별 경기, 치어와 기수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루어져 있다. 경기 종목으로는 축구, 농구, 족구, 배구, 발야구, 피구, 계주, 줄다리기 등이 있다. 관심 있는 종목에 참여해 동기, 선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경기에 모든 과가 참여하는 만큼 대기 시간이 길다.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 심심하고 지루할 때, 어느 순간 치어와 기수가 나타나 공연을 해준다. 모든 학우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치어와 기수는 가장 기억에 남을 공연이 될 것이다. 참고로 치어와 기수는 각 과를 돌아다니면서 공연해주기 때문에 잠시 자리를 비워 놓쳤더라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상심하지 않아도 된다.


10월 16일(수)~10월 18일(금) 우리 대학 종합박람회 ‘신구엑스포’

3일간 열리는 신구엑스포는 종합박람회인 만큼 볼거리가 아주 많은 행사다. 과별 이벤트, 학술세미나, 졸업작품전,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체육관, 산학관, 국제관에 있는 넓은 전시장에 들어가면 특별이벤트와 졸업 작품들을 전시중인 과 부스들을 볼 수 있다. 다른 과가 하는 이벤트에 참여해 얻는 소소한 상품들은 참여하는 사람들을 더욱 들뜨게 해준다. 그리고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은 다른 과가 무엇을 배웠는지 그 결과물을 한눈에 보여준다. 선정된 작품들인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그리고 스탬프 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전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S,H,I,N,G,U 스탬프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있다. 각 과의 부스를 구경하면서 스탬프도 찍어보자. 스탬프 6개를 모두 받아 안내 데스크로 가면 소정의 기념품을 득템할 수 있다!


10월 17일(목)~10월 18일(금) 먹거리와 볼거리 많은 ‘백마대동제’

대학에 입학하면서 가장 기대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축제 아닐까. 엑스포와 함께 열리는 백마대동제는 학우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을 행사일 거라고 생각한다.

축제하면 볼거리와 먹거리는 절대 빼놓을 수 없다. 과가 운영하는 주점과 푸드트럭, 야시장은 후각을 자극한다. 신나게 즐기다 먹는 음식은 꿀맛!

히든 신구같은 오디션 공연과 학교 동아리 프로페서와 노들, 솔트레인의 공연은 축제의 흥을 더욱 띄워준다. 노래나 춤, 연주에 자신 있는 사람은 오디션 공연에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이 외에도 무대 위에서 하는 이벤트 게임에 참가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한번 참가해보자.

대동제 일정 중 대부분의 학우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유명 가수들의 초청 공연이다. 우리 대학 학우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배상은 기자 rnemf249@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