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DIY 「나의 작은 공방」

등록일 2020년07월22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집에서 가볍게 만들 수 있는 DIY를 찾고 있다면 여기 주목! DIY는 ‘Do It Yourself’의 약어로, 소비자가 반제품 상태의 제품을 구매해 직접 조립하거나 제작하도록 한 상품이다. 조립하는 과정을 통해 창조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제작하려는 규모에 따라서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인테리어 소품이나 가구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DIY를 만나러 어서 가볼까?


작디작은 매력, 미니어처 하우스
DIY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이것, 바로 미니어처 하우스다. 미니어처(Miniature)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물과 같은 모양으로 정교하게 만든 작은 모형이다.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로 자신이 원하는 콘셉트를 고르는 재미까지 가지고 있다. 미니어처 키트는 대부분 다소 복잡한 중국어 설명서를 사용하지만, 알파벳과 숫자만 읽을 줄 안다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다. 설명서를 보면서 차근차근 하나씩 만들다 보면 어느새 침대가 뚝딱! 책상이 뚝딱! 조그맣고 귀여운 하우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잠깐! 칼을 사용하기 때문에 커팅 매트는 필수임을 알아두자. 또한, 제품에는 물풀과 같은 접착제가 들어있지만 그리 접착력은 좋지 않아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 집은 도시 속 네온사인!
도시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화려한 네온사인을 직접 만들 수 없을까? 지금 소개하는 더베러 라이프의 네온사인은 가성비 좋은 가격대에서 조명 와이어로 원하는 그림이나 레터링을 제작할 수 있다. 네온사인 키트는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아크릴판과 캔버스 중에서 고를 수 있다. 나만의 도안을 만들고 그 위를 따라 모양을 잡아주며 모양은 손이나 펜치, 가위 손잡이로도 쉽게 변형이 가능하다. 여기서 꿀팁! 와이어를 고정할 때 테이프를 이용해도 되지만, 송곳으로 판을 뚫어 철사를 이용해 묶으면 고정력이 더 올라간다. 자, 그럼 나만의 감각적인 네온사인을 완성했으니 예쁘게 꾸며진 우리 집으로 가자~!


레진 아트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내 것 만들기
레진 아트는 레진(Resin)과 아트(Art)가 만나 공예용 레진을 이용해 만드는 것으로 여러 곳에 응용할 수 있다. 레진 아트의 재료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아 원하는 여러 재료로 창의력을 더해 새로운 공예를 할 수 있다. 레진 아트의 기본 재료는 UV 및 스타터 레진, UV 램프, 조색제, 글리터, 펜던트, 실리콘 몰드 등이다. 재료는 준비돼있는데 어떤 걸 만들지 고민이라면 프레임이나 마블링을 이용해보자! 원하는 프레임의 바닥 면을 코팅하고 글리터로 반짝임을 주거나, 마블링 기법을 통해 우주처럼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정해진 방법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방법을 개발해 귀걸이, 목걸이, 브로치 등 액세서리부터 키링, 그립톡, 케이스까지 다양해 만드는 재미가 크다. 상상력을 끝없이 펼칠 수 있는 나만의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들러 가볼까?


오예림 기자 stcavon@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