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놓치기 싫다! 나만 알고 싶은 청년을 위한 혜택, 취업성공패키지!

등록일 2020년11월04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로 인해 구직에 실패하는 청년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청년들을 위해 준비했다! 바로 취업 성공 패키지.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에 대해 개인별 취업 활동계획에 따라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 성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 지원체계이다. 이 혜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집중해보자!

취업 성공 패키지의 대상자는 장애인, 생계 급여수급자, 중위소득 60% 이하 가구원, 여성 가장, 위기 청소년(15~24), 니트족, 북한 이탈 주민, 결혼 이민자, 결혼 이민자의 외국인 자녀 등 이다. 취업 성공 패키지의 대상은 청년층 참여 대상자 만 18~34세 이하로, 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 대학 졸업 후 미취업 청년, 대학 마지막 학기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다.

취업 지원은 총 3단계로 이루어졌다. 취업 지원 1단계는 진로-경로 설정 단계로 집중 상담 및 직업 심리검사가 이뤄지고, ‘개인별 취업 활동계획을 수립한 자만 참여수당을 지급한다. 2단계는 의욕-능력 증진으로 개인별 취업 활동계획에 따라 취업 의욕 및 근로 능력증진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단계에서 참여수당은 지원 대상 자중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지급한다. 또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제에 의해 직업훈련 시 매월 지원금을 지급한다. 3단계는 집중 취업 알선으로 동행 면접실시 등 지원 대상자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을 위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취업 알선을 한다. 취업 성공수당은 1단계 ‘IAP’ 수립을 완료한 후 주 30시간 이상 일자리에 취업해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취득한 경우에 지급하며 3개월, 6개월, 12개월로 나눠 지급한다.

취업 성공 패키지는 패키지 참여 종료·중단한 자,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자, ·창업자, 대학·대학원 재학생, 정상적인 참여가 곤란한 자, 외국인, 진학을 희망하는 청년, 실업급여 수급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청년정책이자 국가정책 중 하나인 취업 성공 패키지 지원자격, 일정, 유형, 자세한 수당 지급조건과 액수 등을 확인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신청해보자!


박지영 기자 qkrwldud0424@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