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쌓인 스트레스를 한방에 타파! 짜릿한 e-스포츠

등록일 2023년03월15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세상에 다양한 취미가 존재하는데, 그중 가장 많은 이들이 즐기는 취미는 무엇일까? 바로 게임이다. 게임은 한 개의 기기만으로도 수천, 수만 개가 넘는 다양한 종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취미가 되어버린 게임을 몇 배 재미있게 즐길 방법 궁금하지 않은가? 그래서 오늘 게임을 훨씬 즐겁게 해줄 이색적인 PC방부터 신작 게임, e-스포츠 대회까지 소개하려고 한다. 모두 함께 게임 속 세계로 START!

 

환경이 사람을 바꾸는 법! 이색적인 PC방 소개

#나도 여기서는 프로게이머, 신촌 젠지PC카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프로게임팀 ‘젠지’의 팬이라면, 지금 당장 이 피시방으로 뛰어갈 것! 문을 여는 순간 팀 젠지의 향기가 강하게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선수 포지션별로 룸이 마련돼있는 디테일까지 있어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방에서 게임하며 프로게이머가 된 듯 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매장 안에서 젠지의 굿즈도 구매할 수 있으니 꼭 들러볼 것!

 

#PC방이 이렇게 이쁜 곳이였어? 미스테리 PC방

이제 평범한 PC방이 지겹다면? 미스테리 PC방을 추천한다. 이곳은 입구부터 카페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예쁜데, 내부는 그 이상이다. 내부 곳곳에는 전광판이 달려있고 귀여운 조형물이 잔뜩 놓여있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은 길동역점과 보라매역점 2곳이 있는데, 컨셉과 추구하는 바가 다르므로 원하는 컨셉의 장소를 사전에 조사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 하태 핫해! 게임계의 유망주 신작 게임들

#새로운 카트라이더를 만날 시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는 해본 사람들을 찾는 것보다 안해본 사람을 찾는 것이 빠를 정도로 유명한 국민게임이다. 그러나 최근 카트라이더 서버가 종료됐고, 그 뒤를 이어 카트라이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출시됐다. 새로운 카트라이더는 서비스 플랫폼의 범위가 넓어져 PC와 콘솔, 모바일을 아울러 모든 플랫폼 유저가 동일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카트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레전드 오브 레전드, 전설이 돌아왔다! ‘FIFA 온라인 4’

카트라이더 못지않은 역사를 가진 게임이 돌아왔으니, 바로 FIFA 온라인 4다. 특히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번에 돌아온 FIFA 온라인 4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평소에 좋아하던 선수의 감독이 되어 선수가 뛰는 것을 지켜볼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골라 직접 팀을 만들고 전략을 세울 수 있다. FIFA를 통해 축구의 매력에 더 깊이 빠져보자!

 

한 게임한다하면 주목해야 할 e-스포츠 대회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대회가? 백마체전 E-sports

E-sports 대회에 참가해보고 싶은데,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먼저 우리 대학의 백마체전 E-sports 대회에 나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대회는 같은 학과 학우들끼리 팀을 짜서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게임 카트라이더와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진행한다. 같은 학과 학우들과 우정을 다지며 대회까지 참여해볼 기회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지?

 

#프로게이머로 향하는 발판! 아프리카TV 챌린저스 스타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하는 공식 정규 리그로 아마추어라도 출전할 수 있다. 우승자는 ASL 예선전 결승전 시드권을 획득하게 되며,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500만 원으로 이번 본선은 1월 20일에 이뤄졌다. 프로게이머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내년에도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니 프로게이머를 꿈꾸고 있다면 도전해보길 바란다.

 

 

이하원 기자 dos0212@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